본문 바로가기

그림책이야기

유아 세계창작! 상상나무

 

 

 

"풍부한 생각과 바른 인성이 함께 열리는 상상나무"

 

 

우리 부부는 종종 쭈니 영어 동화책을 보러 집 주변 개똥이네를 찾는다. 종종 들려야 권당 3천 원에 마음에 드는 영어 동화책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날도 목적은 영어 동화책이었는데, 쌓여있는 책 중에서 우연히 한솔교육의 세계창작 상상나무를 봤다. 그림도 이쁘고 스토리도 재미나고 쭈니가 좋아할 만한 이야기들이어서 가격을 물어보니 50권에 9만 원! 중고책이라고 하기엔 몇 번 넘겨보지도 않은 새 책 느낌이었는데, 가격 대비 완전 만족! 추후에 사존동생 부탁으로 상상나무 구입을 위해서 개똥이네를 찾았는데, 그 당시에는 중고 가격이 15만원 이상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때 그때 들어오는 경로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한솔교육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상세 구성

※전체 구성 : 본 책 50권, 별책 1권

 

※세계창작 그림책 상상나무의 특징

 

1. 상상력과 인성을 한 번에 수상 경력 작가들의 재미있는 그림책(수상 작가의 작품 총 25권, 수상작 7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아동 문학가의 번역으로 글맛이 뛰어나며 부모가 읽어주기에 편한 입말체로 이루어져 있다.

 

2. 이야기 뒤에 권말부록을 통해 창작 그림책이 전하는 인성 주제를 한 번 더 짚어주고 아이가 생활에서 쉽게 경험하는 상황과 속마음으로 설명하고 발달 단계에 맞는 행동 지침을 제시한다.

 

3. 유명 작가들이 아이들의 심리를 아이가 공감하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표현했다.(패멀라 앨런, 토니 로스, 마르쿠스 피스터 등 세계 최고의 글ㆍ그림 작가들)


"쭈니가 좋아하는 상상나무 BEST 10"

 

상상나무를 쭈니한테 읽어주면서 느낀 건 책 번역을 정말 잘했다는 거다. 번역 책들은 번역작가가 누구냐에 따라서 글맛이 달라지는데, 상상나무는 읽어줄 때 막힘이 없었다. 개똥이네에서 처음으로 구입한 하펫 친구들은 쭈니에게 읽어줄 때 종종 매끄럽지 않다는 생각을 했는데, 상상나무는 읽어주기 아주 편한 구어체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동화책을 읽어줄 때 조금 더 맛깔스럽게 읽어줄 수 있는 거 같다.

 

 

 

'그림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야, 안녕!  (0) 2019.04.23
우리 아빠는 기린이에요.  (0) 2019.04.23
유아 생활창작! 차일드 애플  (0) 2019.04.23
모자를 보았어  (0) 2019.04.23
이건 내 모자가 아니야  (0) 2019.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