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책이야기

유아 생활창작! 차일드 애플

 

 

 

"생활창작 동화
아이 차일드 애플-해피 차일드 애플-드림 차일드 애플
베스트 차일드 애플-차일드 애플 스페셜 에디션"

 

 

차일드 애플 시리즈는 아이 차일드 애플, 해피 차일드 애플, 드림 차일드 애플 해마다 다른 버전으로 출시되는데, 전집 전체가 다 변경되는 게 아니라 극히 일부만 변경돼서 출시된다. 지금 가장 최신판은 드림 차일드 애플이다.
국민창작이라고 많이 알려진 차일드 애플. 70권이 다 일본 작가로 구성되어 있는 생활창작이다 보니, 일본 특유의 그림체와 아기 자기 한 스토리가 사탕 같은 느낌의 동화라 쭈니한테 보여줘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런데, 우연찮게 베스트 차일드 애플을 선물 받고, 너무 재미나게 책을 보는 쭈니를 보면서 남편과 난 또 한번 고민했다. 아이가 이렇게 좋아하는데... 한번 보여줘야 하나... 괜히 국민창작이 아닌가? 그러다 얼마 전 개똥이네에 들렸다가 제일 처음 버전인 아이 차일드 애플을 만나게 됐다. 책 상태도 괜찮고 드림 차일드 애플이 25만 원 정도라면 아이 차일드 애플은 15만 원 정도면 구입을 할 수 있었다. 처음 버전 이긴 하지만 일부만 변경돼서 매년 출시되는 걸 알았기 때문에, 쭈니가 즐겁게 가볍게 읽기 원해서 책을 구입하게 됐고, 쭈니는 책을 가져온 날부터 너무 즐겁게 책을 가지고 놀았다.

 

 

"언어 및 감성 발달을 도와주는 생활 창작 동화."

 

스마일 북스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상세 구성

학습 연령 : 2~7세
교재 구성 : 본책 70권, CD 12장
특징 : 유치원 교육과정의 10가지 생활 주제 안에 누리 과정의 5개 영역이 골고루 적용.

         펼치기, 들춰 보기 같은 조작 형태, 권말의 독후 활동.

 


가장 핫한 베스트 10권만 모은 베스트 차일드 애플. 본책 10권(세이펜 음원 적용)
베스트 차일드 애플 중 쭈니가 가장 좋아한 책은 숲속 미술관인데, 달 밤 그림 속에 있는 생쥐들이 해님을 보기 위해 그림 밖으로 나와 해님을 만나는 이야기다.

 

 

차일드 애플은 어디까지나 내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내 기준에서는 전 구성의 작가가 일본 작가라는 것, 그림체가 거의 비슷비슷하다는 것, 생활창작인데 그 속에 일본 문화가 보이는 것 등등 책 구입을 망설이게 하는 요소가 많이 있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이것 또한 아이가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을 내가 제한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 아이의 책은 부모가 먼저 읽어 보고 아이 성향에 맞게 선택해서 보여주는 게 맞는데, 그러다 보면 내가 좋아하지 않는 영역이나, 작가, 그림체 등등 보여줄 수 있는 폭이 좁아지기도 할 수 있구나 싶었다. 아이에게 폭넓은 경험을 시켜 주기 위해선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림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아빠는 기린이에요.  (0) 2019.04.23
유아 세계창작! 상상나무  (0) 2019.04.23
모자를 보았어  (0) 2019.04.23
이건 내 모자가 아니야  (0) 2019.04.23
내 모자 어디 갔을까?  (0) 2019.04.23